코로나 위기 속 업사이클링 활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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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의 위기 속 업사이클링 2020년 초, 코로나가 터진 뒤 아직까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생활들이 바뀌게 되었다. 365일 내내 마스크를 쓰고 다니게 된 사람들에게는 마스크도 하나의 패션이 되었고 그로인해 '마스크 스트랩'이 만들어져 유행하기 시작했다. 매번 마스크를 벗고 놔두고 다시 쓰고 반복하기를 몇 번. 편리함을 가진 패션 아이템으로 마스크 스트랩이 세상에 선보여졌다. 그런데 마스크 스트랩도 친환경 재료로 만들어졌다? 운동화 끈, 의류 등으로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 내고 만드는 방법들을 공유하고 있으며 폐종이를 이용하여 마스크 스트랩을 꾸미기도 한다. 오래된 한복을 개조하여 개량한복을 만드는 < 단하주단 > 또한 마스크 재질도 친환경 재질을 사용하여 만들어내어 자원의 선순환을 이뤄내고 있다. 단하주단은 친환경 오가닉 천을 원료로 사용하여 만든 천연 마스크를 개발해냈다. 김준혁 작가는 한지를 접어 마스크에 필터를 끼워 넣어 사용하는 방법을 개발해 냈으며 두 회사가 함께 저소득층 200여명이 사용할 마스크를 제작하여 기부하였다.

우리가 아는 그 브랜드가 친환경 제품!?

 우리가 알고 있는 브랜드의 친환경 제품


앞서 블로그 게시물에 소개했지만

프라이탁과 파타고니아는 이미 유명한 업사이클링 브랜드이다.

하지만 우리가 잘 알고 있었지만 업사이클링 제품이었던 걸 모르고 지나친

브랜드와 제품이 있을 것이다.

오늘은 그 브랜드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NATIONAL GEOGRAPHIC



현재 많은 사람들이 즐겨 입는 브랜드인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100년이 지나도 썩지 않는 플라스틱을 이용하여 패션으로 재탄생 시켰다.

폐플라스틱을 활용하여 작게 조각 내어 원사로 만든 100% 리사이클 소재 

' 친환경 폴리스 '를 출시했다.



THE NORTH FACE


우리가 흔히 아는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 또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였다.

페트병 리사이클 소재 원단을 활용하여 

1000만개 이상의 페트병을 재활용한 ' 에코 폴리스 컬렉션 ' 을 내놓았다.




BEANPOLE



 
빈폴 또한 페트병을 이용한 친환경 라인

' 비사이클 (B-cycle) '을 출시해 선보였다.




KOLON




코오롱 FNC 또한 자사몰에 ' WE DO (위두) ' 카테고리를 만들고

친환경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재고 의류를 자르고 붙여 만든 브랜드 ' 레코드 (RE;CODE) ' 도 전개하고 있다.



이처럼


패션계에서 업사이클링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가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그만큼 업사이클링과 친환경적인 모습에 책임감을 가지고

단지 이슈와 제품 판매가 목적이 아닌

환경 보호에 앞서는 브랜드들이 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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