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위기 속 업사이클링 활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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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의 위기 속 업사이클링 2020년 초, 코로나가 터진 뒤 아직까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생활들이 바뀌게 되었다. 365일 내내 마스크를 쓰고 다니게 된 사람들에게는 마스크도 하나의 패션이 되었고 그로인해 '마스크 스트랩'이 만들어져 유행하기 시작했다. 매번 마스크를 벗고 놔두고 다시 쓰고 반복하기를 몇 번. 편리함을 가진 패션 아이템으로 마스크 스트랩이 세상에 선보여졌다. 그런데 마스크 스트랩도 친환경 재료로 만들어졌다? 운동화 끈, 의류 등으로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 내고 만드는 방법들을 공유하고 있으며 폐종이를 이용하여 마스크 스트랩을 꾸미기도 한다. 오래된 한복을 개조하여 개량한복을 만드는 < 단하주단 > 또한 마스크 재질도 친환경 재질을 사용하여 만들어내어 자원의 선순환을 이뤄내고 있다. 단하주단은 친환경 오가닉 천을 원료로 사용하여 만든 천연 마스크를 개발해냈다. 김준혁 작가는 한지를 접어 마스크에 필터를 끼워 넣어 사용하는 방법을 개발해 냈으며 두 회사가 함께 저소득층 200여명이 사용할 마스크를 제작하여 기부하였다.

KANEITEI가 나타내는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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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ANAITEI 가 나타내는 것들 " 쓸수록 편해지는 오래된 물건을 좋아하고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좋아하는 KANEITEI 인위적으로 내는 빈티지스러움이 아닌  오래 사용한 원단에서 오는 친밀감과 자연스러운 빈티지 느낌의 제품들 '업사이클링 제품들은 연예인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다!' 유명 업사이클링 브랜드 프라이탁은 누구나 다 한번 쯤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카네이테이는 자주 들어보지 못 했을 것이다. 하지만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업사이클링 브랜드의 열풍은 불고 카네이테이 또한 많이 찾는 제품 중 하나라고 한다.

카네이테이 X LG 그램의 콜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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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 gram & KANEITEI 콜라보, '월간그램' 중 두번째 컨셉 <  카네이테이 와 LG 의 협업 > " 월간 그램 " = 매달 다른 브랜드와 콜라보 하여 노트북 '그램'의 굿즈를 선보이는 매거진 스타일 이벤트 지난 여름,   LG는 세 달 동안 세 가지 브랜드와 협업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공통된 키워드는 ' 1g 더  가볍게 ' 로 8월에 진행한 두 번째 컨셉이  '1g 더 가볍게 지키는 환경' 으로 그 주인공이 바로 카네이테이 다. 카네이테이는 업사이클링 브랜드로써 환경과 관련되어 있는 회사라 할 수 있다. 업사이클링 세계에서 제품의 흠집은 고유한 매력이 된다. 유니크하여 패션 도구로 사용 될 수 있음과 동시에 1g 더 가볍게 지키는 환경이라는 키워드와 컨셉에 들어 맞는 회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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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NEITEI 의 제품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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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네이테이 가 디자인한 제품에는 무엇이 있을까?   [ 드라마 ' 싸이코지만 괜찮아' 극 중, 배우 김수현의 패션 아이템으로 나온 카네이테이 백팩 ] 카네이테이는 업사이클링 산업에서 뜨고 있는 회사이지만 경쟁 브랜드인 프라이탁 보다는 많이 알려지지 않는 편이다. 하지만 프라이탁과는 전혀 다른 감성과 개성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으며 유행을 따라가는 디자인이 아닌 카네이테이 본연의 디자인으로 색다름을 선사하고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버려진 물건을 재활용하는데 왜 가격이 비쌀까? " 각 국에서 군용 텐트를 수입하여 선별 과정과 세척 과정을 거쳐 전문 재단사들의 손재단을 거쳐 탄생하는 카네이테이의 제품의 가격은 저렴한 편에 속하지는 않는다. 해외에서 수입해오는 과정과 제품을 만들어 내기 까지의 공정 과정이 복잡하다. 군용 텐트가 있다는 연락을 받으면 직접 가서 일일히 상태를 확인해 구입하고 소재의 낡은 정도와 프린트의 위치에 따라 어떻게 재단할지 전부 다 정해야 하는 만큼 공정에서의 수작업 비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가격이 비교적 높게 책정이 된다.

업사이클링 산업의 샛별 KANEITE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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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사이클링 디자인 회사 ' KANEITEI ' 최근에 화자가 되고 있는 ' 업사이클링'  업-사이클링이란     디자인 업종에서도 버려진 물건을 이용하여 물품에 디자인을 더하고 활용성을 높이는 ' UPGRADE + RECYCLING = UP-CYCLING ' " 대기업들도 친환경적인 업사이클링 아이템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일반 상품과 비교 하였을 때, 소비자가 사고 싶어하고 밀리지 않는 상품을 만들어 냄과 동시에 친환경적인 아이템에 대한 취지의 의미가 뚜렷해 진다 " -  카네이테이 디렉터 정관영  -